기업의 성장에 있어 온라인 평판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이전에 기업들은 입소문을 타고 천천히 명성을 쌓았습니다. 오늘날 비즈니스 평판은 전보다 더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쉽게 비즈니스 평판을 쌓을 수 있는 것처럼 몇 분 만에 비즈니스 평판이 훼손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 덕분에 고객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자신의 생각과 자신의 경험담을 브랜드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빠른 성장을 원하는 기업들에게는 신의 선물일 수 있지만, 고객이 부정적인 평가를 남기면 골칫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 자신의 회사에 대해 어떤 말이 나오고 있는지 추적하고 온라인 평판을 관리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온라인 평판을 쌓고 육성할 수 있는 몇 가지 윤리적인 방법:
오늘날 고객은 구매하기 전에 다양한 브랜드, 제품군 및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조사합니다. 그것이 소셜 미디어 계정을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실질적으로 우리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받은 고객에게 소셜 계정을 알리고 팔로우해 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단순히 말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 대한 보답을 해줄 수 있는 프로모션이 있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포스트를 정기적으로 게시하여 고객과 소통합니다. 단순히 우리의 제품만을 알리는데 목적을 두지 않고,관심을 끄는 중요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업데이트 하면 보다 좋은 반응을 가질 수 있을 것 입니다.
무엇보다, 긍정적인 온라인 평판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객이 귀사와 교류할 때 경험을 책임지는 것입니다. 접근 방식으로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한다는 개념보다는, 고객이 우리의 제품을 이용하기 위해 생각하는 시간을 판매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한 시간은 고객의 질문과 피드백에 신속하게 응답 해야 합니다. 인터넷은 빠른 속도의 환경이고 정보는 빠르게 이동합니다. 기업은 이를 활용하여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고객의 리뷰가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및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에게 더 집중할 수 있게 되고 기업에게 돌아오는 잠재적인 가치가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귀사가 부정적인 리뷰를 어떻게 대처 하느냐에 따라 후기 자체 보다 더 중요하게 작용 됩니다. 이를 방치하면 문제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고객과 협력하는 적극적인 온라인 입지를 구축하면 분노한 고객을 진정시키고 회사의 입지 하락을 피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고객에게 행복하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화가 난 고객에게 다가가 다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여러분의 고객이 여러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바꿀 수 있습니다. 2번 내용과 같이 그의 시간에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개념을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귀사가 어떤 산업에 종사하든, 고객이 온라인에서 귀사에 대해 하는 말은 온라인에서 영원히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사는 항상 고객에게 최상의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고객이 좋은 리뷰를 제공한다면, 그들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고객이 좋지 않은 리뷰를 제공하면 즉시 수정하여 귀사에서 수정하려고 노력했음을 증명하는 피드백을 남겨 주세요. 잠재 고객은 자신이 수집한 모든 정보를 고려하여 고객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회사인지 판단하기 위해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부정적인 검토로 인해 고객이 지연될 수 있지만, 회사에서 부정적인 피드백을 남긴다는 응답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귀사의 좋은 면을 보여주고 잠재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줍니다.
잠재 고객이 충성스럽고 일관된 긍정적인 피드백을 볼 때, 귀사의 브랜드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연결시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들은 귀사가 속한 모든 산업에서 귀사 비즈니스가 권위자라고 믿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강력한 사회적 지위는 온라인 평판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객과의 개인적인 상호 작용은 판매를 촉진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은 조직이 고객에게 손을 내밀면 감동과 기쁨을 느낍니다. 코멘트가 응답하지 않도록 하고, 각 코멘트에 적시에 응답합니다. 고객에 대한 관심과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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