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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 페이지에서 전환 늘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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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 페이지에서 전환 늘리는 방법

“랜딩 페이지를 보기 좋게 꾸미고 공을 많이 들여서 작업을 했는데 왜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인지?

대부분의 웹 사이트를 책임지는 사람들은 보기좋은 디자인에만 치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웹 사이트를 활용한 랜딩 페이지는 지켜야 할 규칙들이 있으며, 이러한 기술이 현재는 예술과 과학의 결합이기 때문에 긴 과정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잘 쓰여진 헤드라인, 소비자 중심 디자인, 마케팅 전문가로부터 적절한 키워드를 활용 하는 것은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페이지까지 이어지는 연결성 또한 원활하게 작동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마도 여러분은 그것들을 완전히 사용하는 것을 포기 하거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랜딩 페이지가 필요한 이유는 전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상세 페이지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랜딩 페이지는 타겟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로부터 배울 것이 많습니다. 전환이 한번 늘어나기 시작하면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노력할 가치가 있다는 것만 기억하세요.

주요 타겟 고객이 랜딩 페이지를 읽은 후 취해야 할 다음 단계를 모를 경우, 실행 요청이 부족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랜딩 페이지를 제작할때, 중요한 요소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CTA (Call To Action) 행동유도

CTA는 고객을 랜딩 페이지로 하여금 행동을 유도하게 하는 것을 뜻합니다. 주요 타겟 고객이 랜딩 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읽은 후 취해야 할 다음 단계를 모를 경우, 실행 요청이 부족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예약을 하거나 전화번호를 확인해야하는 경우라면, 누군가에게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줄 수 있어야합니다. 대부분의 페이지에는 예약하기 혹은 문의하기를 랜딩 페이지 제일 하단에 두는 경우가 많지만, 생각보다 많은 고객이 모든 페이지 정보를 보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 상단 혹은 헤더에 CTA 배치되어야 합니다. 페이지 맨 아래까지 스크롤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한 가지 목적에 집중

랜딩 페이지는 청중들이 취하기를 원하는 액션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이 월간 뉴스레터에 등록하기를 원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랜딩 페이지는 특정 목적을 기준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선택권을 부여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시, 뉴스레터에 등록하십시오! 이 제품을 구매하세요! 영업팀에 전화 주세요!) 너무 많은 것을 가리키는 디자인 요소가 있다면, 청중들은 어디에서 찾아야 할지 모를 것입니다. 메시지가 명확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대신, 랜딩 페이지의 모든 단어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야 합니다.

리뷰 내용 활용

아시다시피, 온라인 쇼핑객의 60% 이상이 구매 전에 리뷰를 보고 결정을 합니다. 만약 그것이 친한 친구나 가족에 의해 추천되었다면 그들은 온라인으로 물건을 살 가능성이 더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가치는 당신의 회사가 그와 같은 신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한 방법입니다. 몇가지 고객 추천 혹은 리뷰 내용을 포함하여 귀하의 브랜드가 타인에게 알려지고 사용된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의 귀사의 관련성을 보여주고 소비자가 귀하의 브랜드와 개인 차원에서 연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요해야 할 내용:

  • 좋은 리뷰 내용만을 가중하여 활용한 홍보성 회피
  • 적절한 텍스트를 활용하여 적당량 사용 (한 두 문장 활용)

테스트 단계 활용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 랜딩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 해야합니다. 불행히도, 이것은 종종 랜딩 페이지 개발의 마지막 단계로서 잊혀집니다. 랜딩 페이지가 활성화되기 전에 내부 팀이 몇 개의 다른 플랫폼에서 정보를 입력하여 테스트해야 합니다. 랜딩 페이지는 기기 (휴대폰, 노트북), 브라우저 (크롬, 익스플로어, 사파리), 검색엔진 (네이버, 구글) 등 최종 확인이 필요합니다. 깨지는 글이 있는지, 화면의 구조가 맞지 않는지 등 확인 해야합니다. 또한 테스트를 했을때 목적이 제대로 달성 됬는지 입니다. 예를들어, 랜딩 페이지 목표가 뉴스레터 등록을 더 많이 받는 것이었다면, 테스터 팀은 성공적으로 등록하여 첫 번째 이메일을 받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랜딩 페이지가 원하는 방식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IT 팀 또는 개발자에게 다시 전달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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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포워드 팀 / Categories: 기타 자료, 전환율 최적화 / Tags: CRO, CTA, SEO, 랜딩 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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