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최적화(SEO) 또는 클릭당 유료 광고(PPC) 광고가 더 효율적인가?” 하는 문제는 디지털 마케팅시대에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논쟁 중 하나입니다. 만약 당신이 온라인 사업에 새로 발을 들여놓은 사람이라면, 당신은 두 가지 모두의 장단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가진 환경에서 매출을 끌어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이라면, PPC 광고는 비싸지만 즉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일반적인 공감대를 들었을 것입니다. 반면, SEO는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일관된 노력을 기울여야만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은, 이것은 매우 일반화된 견해이고 어떤 전략이 최선인지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측면들이 더 있습니다.
먼저 SEO의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기업(특히 스타트업)들이 SEO와 검색 마케팅을 좋아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무료이기 때문이다. 비즈니스의 온라인 가시성을 높이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제대로 수행되면 웹 사이트를 유기적인 검색 결과 위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SEO는 시간과 노력, 일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온라인 비즈니스가 확립되어 있다면 그 시간은 돈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SEO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것은 귀사의 틈새와 그 희귀성에 크게 좌우됩니다. 최고의 콘텐츠는 어떤 SEO 전략의 성공을 위한 열쇠입니다. 유료 광고 캠페인은 즉각적인 결과를 가져오지만, 적절하게 최적화된 콘텐츠는 웹 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을 생성하고 청중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최고 수준의 SEO 전략의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올바른 SEO를 실행하면 온라인에서 브랜드에 놀라운 영향을 미칩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웹사이트는 방문객들에게 가장 신뢰되고 노출이과 클릭이 상승할 것입니다.
그것은 한정된 서비스가 아닙니다. 우선 현재 상황에 귀사의 웹 사이트가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를 점검 및 내용을 받아보시고, 우선순위를 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웹 사이트의 구성이 잘 갖춰지지 않은 상황이라면, 성과를 내는 데 6개월 가까이 걸리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작업에 착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현재 한국 SEO 는 틈새 시장입니다. 경쟁사의 웹사이트가 SEO 적으로 플러스 요인이 없다면, 먼저 경쟁우위에서 상위 노출이 될 수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eCommerce 웹 사이트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PPC가 이상적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훌륭한 전술입니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PPC가 비용이 많이 들고 효율성이 떨어지는 마케팅 방법이라고 말하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PPC는 전통적인 광고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여 찾을 때 바로 제품/서비스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이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PPC의 성공 배경과 일부 마케터들이 PPC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떤 단점들은 실제로 어떤 브랜드들에게는 단점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사가 더 많은 이윤을 가지고 있고 광고에 투자할 여유가 있다면 PPC는 빠르고 전략적으로 브랜딩을 시키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에서 1,000원을 지불하고 900원을 벌면 이상적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마다 환경과 결과가 다르기 때문에 이 두 가지 마케팅 전략 중에서 어느 것이 맞고 맞지 않은 것을 판단하기 여전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선의 선택은 두가지 전략을 조합하여 활용해 최상의 결과를 얻어 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EO와 PPC의 통합은 SERP(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함에 따라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여러분이 장기 목표와 단기 목표 모두를 달성하도록 도와줍니다. PPC와 SEO를 함께 사용할 때 기업의 최대 ROI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을 목표로 디지털 마케팅을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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