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케팅의 세계에 비교적 생소한 사람이라면, 마케팅 회의에서 “SEO 콘텐츠”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가이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질문에 답을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답변하지 않는 SEO 콘텐츠 제작 전략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메일 혹은 연락을 주셔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터들이 SEO 콘텐츠에서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려면 이 문구를 구성 요소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 두 가지 개념을 종합해 보면, SEO 콘텐츠는 검색 엔진 트래픽 유치를 목표로 만들어진 모든 콘텐츠입니다.
검색 엔진에 맞게 컨텐츠를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전적으로 ‘알려주는 가이드’입니다. 웹 콘텐츠를 SEO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작업에 대한 빠른 업데이트/교체입니다.
검색 엔진 트래픽이 유일한 목표일 경우 결과가 저하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시간이 지남에 따라 높은 순위에 대해 보상을 해줄 고객)과 잠재 고객과 방문자를 모두 만족시키려면 검색 엔진 최적화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즉, 순위를 매기고 클릭을 받는 콘텐츠를 생성하지 않고 검색 엔진 사용자에게 추가 가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홍보하는 사이트는 검색엔진에 의해 불이익을 받을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높은 바운스 속도와 낮은 전환율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SEO 콘텐츠에는 다음 중 하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중 일부가 결국 순위가 매겨지길 바라며 무작정 콘텐츠를 생산해 왔다면 이제는 웹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SEO 콘텐츠 전략에 힘을 쏟아야 할 때입니다.
다음은 SEO 콘텐츠 전략을 정의하고 개선하기 위한 네 가지 단계입니다.
먼저, 사업체의 홈페이지 목표를 정하세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촉진할 방법을 찾고 계십니까? 당신은 광고를 통해 당신의 사이트를 수익화합니까? 따라서 단지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독자층을 돌려주길 원합니까?) 어떤 콘텐츠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는 목표에 따라 결정됩니다.
주로 제품 판매를 촉진하려는 경우 검색 및 변환에 최적화된 매력적이고 유용한 제품 페이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두 번째 포커스는 제품 사용 시기와 방법을 설명하는 유용한 블로그 콘텐츠가 될 수 있으며, 관련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단, 블로그가 완전히 자체 프로모션적이지 않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이트가 광고 모델로 운영되며 검색을 통해 새로운 독자를 유치하는 것이 목표라면, 풍부한 콘텐츠(예: 유익하거나, 재미있거나, 또는 둘 다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싶을 것입니다.
청중 파악 – 설문 조사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통해 일반적인 방문자나 고객을 보다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사이트 방문자 및 고객을 대표하는 마케팅 페르소나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그렇다면 그 인물들이 어떤 콘텐츠를 찾고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C 레벨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B2B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나중에 읽기 위해 다운로드하고 저장할 수 있는 고급 백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10대와 트윗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텍스트가 적고 이미지와 비디오가 더 많은 빈번한 업데이트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가 모바일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단 여러분이 누구를 목표로 하고 있고, 왜 목표로 하고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갖게 되면, 여러분은 콘텐츠를 제작을 하기 일정을 세워야합니다. 일정관리는 새 내용을 언제 게시할지, 어떤 유형의 내용이 될지를 지시하는 일정입니다. 이렇게 하면 정기적인 일정(블로그가 있는 경우 정기적으로 새로운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지막 순간에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주제를 급하게 제안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편집 캘린더를 작성하고 편집 캘린더를 준수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이트 분석의 최고 수준을 유지합니다. 정기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툴을 활용하여 무엇이 작동하는지, 무엇이 작동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성공 및 참여의 좋은 척도에는 페이지 보기, 링크, 의견(블로그 게시물 및 기타 콘텐츠 유형), 소셜 공유(Facebook like, 트위터 등) 및 전환율이 포함됩니다. 분석에는 두 가지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전략을 반복할 수 있도록 성공 사례를 연구합니다. 패턴을 찾아 보십시오. 당신의 청중들은 비디오를 좋아하나요? 그럼 비디오를 더 많이 만들어 보세요! 앞으로 편집 달력을 조정하여 실제로 반향을 일으키는 콘텐츠 유형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전 SEO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개선할 수 있는 시간 개척 – 특정 키워드에 대해 기사를 최적화하려고 했지만 해당 키워드의 다른 변형으로 인해 더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경우 다시 들어가서 새 키워드에 맞게 다시 최적화합니다. 예를 들어, 해당 키워드를 제목에 입력하여 트래픽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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